체중분석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최근 급등했다가 다시 원점을 회복하고 원점마저 위협받있는 MKG(Minwoo Kilo Gram)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중분석 전문 기자에게 마이크 넘기겠습니다.”

네, M(Minwoo)은, 지난 6월말에서 8월중순까지의 교육기간동안 MKG지수를 2.5포인트 끌어올리겠다는 야심찬계획을 발표한바 있습니다. 지수 상승을 위해서 보충제구입 및 섭취, PT(Personal Trainner) 프로그램 가입, 운동량 증대, 바나나등의 간식양 증대, 야식 필수 섭취, 수면시간확대 등의 방안을 내 놓은바 있습니다.

또한 놀라웁게도 위의 계획들은 모두 실행되었고 그 실행의 성실도도 87%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결과 8월초까지 3.5포인트 증량을 달성하며 목표시간보다 빠른시간에 목표를 초과달성하며 ‘토실토실해졌다’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3.5포인트 증가시점에서 너무 욕심을 부렸다죠?”

네, 3.5 포인트 증가시점에서 M은 초과달성 하는김에 4포인트까지 증가시키겠다며 무리한 계획실행을 계속 추진하였습니다. 이 결과 8월초 휴가시즌즈음부터 속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M의 체중은 급락세를 거듭하게 되었습니다.

여름 식용부진 현상에, 떨어진 식욕과 설사로 인하여 탄수화물 섭취는 금감하였고, 따라서 운동량도 동반하락하는 스태그플레이션 현상을 겪게 됩니다. 속이 안좋아 펀더멘털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MKG지수는 올라갈때보다 빠른 속도로 하락하였습니다.

펀더멘털이 약한상태에서의 무리한 남은 PT프로그램 진행은 남은 모멘텀마저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그렇군요, 너무 과욕이 문제였던 것일까요.. 계절적 변화를 감안하지 못했던 것일까요.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네, 지금은 체중증량 프로젝트 이전으로 MKG지수가 원상복귀 되었지만 희망은 남아있습니다.

PT프로그램에서 배운 기술력과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계절적 요인을 잘 살려 가을에 새로운 프로젝트 추진을 준비하고있습니다. M의 말로는 PT받으면서 만든 기본 근육과 또 전수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펀더멘털만 강화하면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며 의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단 프로젝트를 재추진하기위한 펀더멘털(속)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진행속도를 절대로 급하게 빠르게 하지 않고, 천천히 안정적으로 지수를 증가시키며 위 사이즈를 동시에 증대시키는 장기적인 계획을 추진하려고 준비중 이라고 합니다.

“네 M의 새로운 계획이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