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누구의 잘못인가?

7.7 테러가 또다시 전세계에 테러에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테러로 런던에서 약 70명 이상이 사망하고 사상자로치면 약 700명이 넘는다고 한다. 이런 테러는 중대한 범죄임에 틀림 없으며 당연히 비판받아야 하고 또 근절되어야 한다.

자, 그러면 어떻게 해서 테러를 근절시킬것인가? 어떻게 해야 미국, 영국은 물론이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의 사람들로 하여금 테러걱정 안하고 두다리 쭉뻗고 자게 할것인가? 정보기관 예산을 증액하고 구조를 개선하며 냉전시대의 방식을 탈피하고 새로운 대 태러체제로 전환한다느니.. 그런 여러가지 말들이 종종 뉴스에서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키는 사람 열이 도둑 하나를 못 당한다’는 말이 있다. 도둑이 맘만 먹으면 어떻게 해서든간에 어떻게 못하겠는가? 그 방법으로는 테러를 근절할 수 없고 더 지능적이고 비밀스런 테러를 양산시킬 뿐이다.

테러를 근절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미국의 일방주의를 철회하고 세계초강대국 다운 너그러운 모습을 전세계에 보여주는 것이다. 석유가 탐나서 전쟁을 일으키고, 또 점령하고 있는 그런 일이 계속 벌어져서는 도저히 끝이날 기미가 안보이는것이 테러와의 전쟁이다. 하지만 미국이 쉽게 중동의 석유에대한 기득권을 포기한다거나, 일방주의를 철회하는 일이 쉽게 일어날것 같지는 않다. 아마도 중동 아랍지역에 있는 석유가 다 고갈되면 중동지역을 점령할 필요도 전쟁을 할 필요도 없어지고, 그 때 쯤에는 테러가 없어질지도 모르는 일이다.

자 미국인 들이여, 안전하게 살고 싶은가? 길은 하나밖에 없다. 어서 빨리 전세계의 석유를 다 써버려라. 테러가 근절 되도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